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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학지식

빈센트 반 고흐의 친구이자 영원한 라이벌로 평가받는 폴 고갱!

 

원시적인 색감 그리고 자연 속을 거니는 사람들

광고의 친구이자 영원한 라이벌 폴 고개

사실 고갱은 살아 중전을 크게 주목 받는 화가는 아니었음

하지만 전생에 동안 자신만의 독창적인 허풍을 싫어하며 현대에는 이상주의를

넘어서 새로운 구성 가능성 을 선보임 하다 로 평가 봤는데요 고개에

작품에는 축과 밀림 같음 자연이 자주 등장합니다

실제로 고갱은 프랑스 출생 이지만 많은 작품들을 타주에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많은 작품들을 남태평양의 큰 석 사이트에서 만들었는데요

폴 고갱은 왜 타이틀을 거머 왔을까요

삶의 에너지를 더하는 gs 칼텍스와 함께

열리 한 문화의 줄의 예술가의 이유 시작합니다

고갱은 페루 출신 프랑스계 어머니와 급진적 공화주의 자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1851 년 프랑스 왕권을 쥔 나폴레옹 3세가 짚고 낮아 정치적인 문제로

인해 탄압 받을 위기에 처한 고갱의 가족은 페루로 망명 하는데요

폐 랭 배안에서 안타깝게도 심장마비로 아버지를 떠나보내고 말죠 때문에

고갱은 페루의 수도 리마에서 누나와 어머니와 함께 어린 시절을 보냅니다

호의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가 제자 프랑스 오를레앙 으로 돌아오는 데요

어렸을적 본 페루의 모습은 고갱의 뇌리에서 지워지지 않죠

마치 잉카 문명을 두고온 고향 으로 생각한 것입니다

고갱은 사실 20대 후반의 비교적 늦은 나이로 예수를 시작했습니다

그전에는 다양한 직업을 가졌는데요 대에서 선언으로 일하기도 하고 또 증권

거래소에서 일하기도 했습니다

증권 거래소에서 일하던 시절엔 결혼도 하고 자식도 갖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생활을 하기도 했는데요

고갱은 주변 사람들의 영향으로 갤러리를 드나들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그림들을 사들이기 시작하는데요 대부분 인상파 제품들이 얻죠

27살이 되던 무렵 n 아마 줘 화가들이 모임에서 그림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살롱 의 작품을 출품하는 등 예술 활동을 시작하죠

고갱은 초기 환경 아들을 많이 그리는데 요 리 상 주의 화풍에 정석을

보여주며 많은 화가들의 지지를 받아 짠 그러면서 까미 흡사 로 를 비롯한

화가들과 친목을 다지기도 합니다

그러던 1882년 고개에 삶을 지 바꾸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프랑스 주식시장이 분개한 것이오 이 시기 피사로의 조언으로 고갱은 화가의

길을 고민하게 되고 3 3 등 당대 인상파 줄이 화가들과 만나면서 화가가

되기를 결심합니다

그러던 중 그림에 전념하기 위해 혼자 파리로 돌아온 유은 벽보를 붙이는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비를 숨 당했죠

가난한 도시 생활에 수신 고갱은 1886년 프랑스의 펜타 방으로 이사하는데요

이때부터 인상파 를 벗어난 독창적인 그림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파란 삶은 모습이 아닌 원시적인 무언가 상징적인 면서도 내면 깊은

곳으로부터 의 무언가를 표현하고 싶었죠

이때부터 고갱은 과감하고 단일한 세계 배경

보색 대비 등을 이용해 강렬한 그림들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이후 고갱은 원시적인 것에 대한 선방으로 도시를 떠나 원시적인 세계를찾아 권합니다

처음 그가 살던 곳은 파나마 파나마 의 삶은 쉽지 않았지만 자유로운

지역의 주민들을 드리며 고객 많은 스타일을 사상 합니다

1 마에서 그린 그의 작품들을 보면 더 굵고 강렬한 선과 색들을 볼 수있죠

하지만 원시의 가까웠던 파나마에 상하면 고갱을 점들 게 있고

2개는 파리도 보러 그리고 자신의 작품을 사귈 원하는 한 컬렉터 를

만나게 되는데요

그의 이름은 태우 바로 반고 의 동생 이었죠

이러한 인연으로 고갱은 반고 형제와 긴밀한 관계가 됩니다

특히나 반고 오는 고갱의 허풍 에 매료된 자주 고갱을 최고의 화가 라불렀죠

반고 오는 네덜란드를 떠나 도착한 파리 생활에 지쳐 새로운 지역으로

떠나는 데요

프랑스 남부의 작은 시골마을 a 를 도착합니다

당 고은은 아들의 빠져들게 되고 바로 집을 얻어 생활 하기 시작합니다

1888 년 6월 방 고은은 동생 테오에게 편지를 보내 평소 존경해

마지않던 고갱을 꼭 이곳으로 모셔 오자고 말합니다

고갱 도 이를 수락하는 데요 반고 오는 고갱이 a 레온은 것에 매우 들떠

있었죠 하지만 고갱은 a 에 도착하자 마장 크게 실망 합니다

고갱은 친구에게 a 를 무척 작고 깨 세세한 곳이라 말했죠

두 사람은 아르메 같이 살면서 함께 지냈지만 친구 2장 라이 벌이기도했습니다

고은은 열정적 이었고 고갱은 냉소적 이었죠

둘의 성격 차이는 결국 불화로 이어지게 됩니다

고갱은 작품을 통해 끊임없이 자신의 불만을 담았죠

1888 년 12원 고흐와 고갱은 아래 집에서 서로의 모습을 그리고

있었는데요

고갱은 해바라기를 그리는 고 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우정을 진념 하기 위해 그린 작품 하지만 다 시들어 버린 해바라기의

보호에 모습을 늙고 초라해 보이지

작품 활동에 매진한 자신을 마치 술 취한 듯 묘사한 그림의 고은은

분노했습니다 서로의 생각이 달랐던 오후와 고개는 더 이상 만나지 않기로

하고 고갱은 a 를 떠남

이후 고갱은 파리 브르타뉴 등 프랑스 각지를 돌아 다니는 데요

그곳에서 더 원시적이고 상징적인 느낌의 작품들을 선보이지 줘

이후 원시 성에 대해 몰두하게 된 고갱은 더 먼 나라로 떠나게 결심합니다

그리고는 남태평양 타히티 로더 하죠

사이트에 관습과 풍경을 연구하고 그리기 위한 목적으로 프랑스 교육부와

미술 부차의 서신을 가지고 많은이들의 주목 속에 고국을 떠난 는데요

타이 ts 도 하 데이트 섬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파 테이트 섬은 이미 유럽과 비슷한 분위기로 변해 있었죠 하지만

이 시기에도 계속해서 작품을 남겼는데요

작품 속엔 복잡한 도시를 떠나 여유로운 공간 한 모습이 담겨 있죠 또

반대로 서구문명의 시선도 엮을 수 있는데요

고갱의 작품 속엔 당시 서구 사회가 생각하던 원시의 대한 동령 과 더불어

지배하고자 하는 욕구를 엿볼 수 있습니다

한 차례 탐방을 마치고 빠리 로 돌아온 그는 그림을 팔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여러 사건들을 겪으며 결국 성과를 얻어내지 못하죠

으 고갱은 이후 다시 타이트 로 떠납니다

더 원시적인 미지의 세계로 들어가고 싶었죠 고개는 자본으로부터 멀어진

원주민의 삶을 살고자 했습니다

그리곤 유럽인은 3 밖에 살지 않는 고민이 그의 도착했는데요

하지만 다시 돌아온 타히티에서 그는 점점 경 들어갔습니다

가난과 고독 에서 벗어나지 못한 고갱은 죽기 전에 유작 을 남겨야 겠다는

결심을 하는데요

1898 년 그의 대작 이 세상에 나타나죠

우리는 어디서 왔고 우리는 무엇이며 어디로 가는가

작품 속엔 고갱의 원시 성에 대한 고민과 함께 자신의 삶에 대한 회고

들이 담겨 있죠

1903년 고갱은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납니다

고갱은 자유를 갈망하는 보헤미안 이자 어제도 의지할 것 없는 외로운 화가였죠

고갱은 미술사 의 변 방에서 자신의 입지와 싸웠고 원시 세기에 대한

동경과 궁금증으로 서슴없이 떠났습니다

그곳에서 자신이 발견한 삶과 존재의 근원을 화폭에 담으며 새로운 예술적

가능성을 선보였는데요

지금도 타이치 에선 고갱이 바라본 원시 세계와 함께 다양한 작품 속

풍경들을 만나볼 수 있죠

삶의 에너지를 더하는 gs 칼텍스와 2020 캘린더 속에서 고갱이

마주했던 원시 의 세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