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지식

우리가 예술을 어렵게 느끼는 이유

 

예술에는 정답이 없다 이런 말은 합니다

하지만 막상 내 의견을 꺼내 로키는 어렵죠

그렇다고 미술에 대해서 공부하기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고민 될

거에요 이런 고민을 어디서 해결해야 할까요

오늘 소개할 책 예술의 게 말을 걸다 입니다

이 책은 우리가 미술을 접할 때 느끼는 부분을 예리하게 싶어 냈어요

시대가 사랑한 아티스트 거장 화재의 전식 이런 화려한 수식어를 봐도 크게

감흥이 없고 작품에 대한 감상을 얘기하려면 뭔가 좀 알고 이야기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들죠

저자는 이 부분을 싶어 내며 미술이 사람들에게 어렵게 느껴지는 건 은근이

아래로 보는 전공자들의 시선 때문일 지도 모르겠다는 말을 해요

미술을 향유하는 방식으로 생을 나누고 있다고 말이죠 그리고 저자는 제가

미술을 잘 몰라서요

나는 경선 안마른 꺼낼 생각도 하지 말라 고 당부하면서 책이 시작됩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마치 3원칙 의도를 알아 가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여러분들은 새로운 친구를 사귈 때 어떤 것들 부터 물어 보시나요

어디에 사는지 나이는 몇 살인지 어떤 것들을 좋아하는 이 책은 어렵게만

느껴지던 미술을 마치 새로운 싱글 대하듯 점점 가까워지는 과정을 담아낸 책이에요

5 최근 파트 원 투 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하트 원에서는 미술이란 무엇인지 어디까지를 미술로 보아야 할지 미술에

대한 아주 기초적인 궁금증 부터 풀어나가 이 과정에서 다양한 질문들이 5

가죠 미술이 무슨 쓸모가 있지 뒤에 자자는 미술을 포함한 맛 은 예술이

주머 팀을 지향하고 있다 같아요

그리고 쓰실 때 우리를 위로하는 것은 풀과 성과가 아니라 대부분

비윤리적인 시간들이 라고 양

그렇기 때문에 예술은 꼭 필요한 것이라고요

그리고 무술은 무엇이다 라고 정확히 정의된 것이 아니라 사람마다 제각기

받아들이는게 다를 수 있다고 이야기했죠 키커 투 에서는 파트 원부 가 더

사례 위주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접할 수 있었죠

새로운 친구를 사귈 때도 사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더 친해지고 나잖아요

이 책의 컬투가 그랬어요 미술과 친해지는 방법을 길상 작가 스토리 3 성취한

이 5가지의 키워드로 풀어내 써요 개인적으로 재밌게 읽었던 부분은 시선

이었어요 여기서 한 콜렉터 와 화가의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올 해 볼게요 8 바디에 점심식사 모두 한번쯤 접해 보셨어요

이 작품들로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듣고 스캔들을 일으켰던 만 해장 어느날

아스파라거스를 주인공으로 한 젊을 가야되요 당시 미술계는 정물화 라는

장면 자체를 하려무나 로 보고 있었는데요 정말 주인공이 실린 아서라

벗으라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이 확장 했어요 우리나라로 치면 계파 밥알을

그린 셈이죠 그런데 컬렉터 샤를 애플을 사는 이 작품을 구매 하기로 해요

작품은 당시 돈으로 800 프랑 이었는데요 샤를은 만에 에게 천 프랑을

좋다고 해요 이 소식을 듣게 된 마네는 작은 아스파라거스를 하나 더

두렵게 내 즉 당신의 꽃다발 해서 분실된 200 프랑스의 아스파라거 씁니다

아 여기 라는 편 씨와 함께 패기는 이처럼 작품과 관련된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가 가득 담겨 있답니다

저는 아는 만큼 보인다 는 말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데요

알면 알수록 배우면 배울 수록 작품 속에서 더 많은 것들이 보이지

이 책은 어렵지 않게 미술을 알아가면서 주범 중 관 관련된 정보들까지 알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미술과 더 친해지기 위한 저자의 노하우도 인상적이었고 책의

앞부분에 저자는 이렇게 얘기합니다

제가 읽어 드릴께요 그러므로 책을 읽다가 저와 생각이 맞다 한 부분

반대인 부분에 밑줄을 긋고 집중 일을 적고 4색 속에서 저와 논쟁 하세요

그러면 자기만의 관점으로 미술을 감상하는 힘이 생기고 설과 역동적으로 변할 것입니다

미술과 좀 더 친해질 수 있을 거예요

저는 이 책을 읽고 미술과 친해지는 방법이 이렇게나 다양하구나 하는

생각도 들면서 빨리 나만의 미술작품 감상 법을 확립해 서 미술과 더 더

친해지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미술을 잘 알고 있지만 약간의 두려움이 있는 분들

나만의 예술가 나만의 작품 시한을 사고 싶었던 분들에게

미술의 게 말을 걸다 를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이렇게 제가 읽은 예술 도서 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널 위한 예술 하우 레서 바로 쓰면 좋겠는 책이 있거나 추천하고

싶으신 책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러면 다음 영상에서 만나요